본문 바로가기
Adsense

시도때도 없는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깜빡했네

by 5cm 한량 2023. 2. 20.

티스토리 운영한지 반년도 안되었는데 수십번씩 저품질을 맞네요. 조심하며 글을 쓰는데 특정 키워드는 들어가기만 해도 저품질 바로 맞네요. 생활속 이야기를 쓰다가 금융에 대한 이야기를 썼네요. 설마 상상도 못했네요.  저품질이 뭐길래 글을 쓰면서 이렇게 몸을 사려야하는지. 하하. 

 

올해 들어 티스토리 블로그 규제가 강화된게 맞나봅니다. 특정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사용하는 상업블로그를 규제한다는 이유로 일반 블로그에 쓰는 글도 마구잡이로 저품질을 먹이네요. 알고리즘이 하는 일이니 누굴 탓하기도 어렵네요.  다음 알고리즘이 그다지 똑똑한것 같진 않습니다. 그 덕분에 많은 상업 티스토리 운영자들이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는것도 사실이니까요.  

 

블로그용 노트북

 

혹시나 해서 카톡으로 상담신청했습니다. 저품질 풀어줄까 모르겠습니다.  점점 기운을 잃네요.  저품질을 너무 맞으니까 이제 맵집이 생길만도 한데 말입니다.  진짜 글쓸때 특정 키워드는 본문 맥락에 맞더라도 일단 무조건 빼야겠습니다.  불과 몇달전에 써 놓은 글은 괜찮았는데 이제는 본문에 들어만 가도 저품질을 맞아버리네요.  심장떨려서 어디 글을 쓰겠습니까. 하하.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을 쓰는데 저도 모르게 자기검열을 하게 되네요. 이거야. 원.  아무튼 앞으로 티스토리는 그냥 편안하게 글을 씁니다.  수익을 크게 바라는것도 없고요.  기대를 완전 내렸습니다.  그냥 마음편하게 기록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