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IT

알라딘 투비컨티뉴드 충전포인트 사용법

by 5cm 한량 2023. 4. 17.

인터넷 서점 '알라딘' 에서 23년 1월에 런칭한 글쓰기 플랫폼 '투비컨티뉴드' 광풍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유튜브가 영상 크레이터들을 빨아들인것처럼 알라딘의 투비컨티뉴드는 창작자들의 이익을 현금으로 즉시 보상해준다는 정책 덕분에 열기가 뜨겁습니다.  글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보다 더 강력한 동기부여가 있을까 싶습니다.  작가들을 후원하기 위한 충전포인트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1. 투비컨티뉴드 충전

응원하기를 클릭해서 유료충전을 선택하니 아이폰에서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3천원을 충전하기로 합니다.  충전 청구금액은 3천원인데 포인트는 2400 p 네요.  600 원은 어디로 간걸까요?  결국 20%가 알라딘과 애플 수수료의 총합인가 보네요. 

 

 

2. 작가 응원 포인트 사용

누군가를 응원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마음에 드는 작가님에게 팬심으로 가치에 대한 보상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은 뜻깊은 일이죠.  그 작은 응원이 모여서 작가님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광고보고 포인트 충전하기

알라딘 투비컨티뉴드 포인트 충전하는 또 다른 방법은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쌓는 방법입니다.  광고효과도 올리고, 창작자들에게 후원을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네요.  재미있는 방법이네요.  소비자들은 현금을 쏘는 대신에 작가를 후원하기 위해 광고를 보면 되네요.   앞으로 수 많은 창작자들이 모여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에 관심있는 크리에이터 분들께 좋은 소식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