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알체라 공식발표후 추가하락

by 5cm 한량 2021. 7. 29.

한달전 가격으로 결국 복귀하는듯. 더 떨어지면 3만원 초반까지도 갈지도 모른다. 주린이 생활 반년만에 결국 물리게 되나보다. 올하반기부터 안면인식이 cu 에 들어가고 한전 cctv 에 위험감시 수주가 되면 좋겠다.

너무 덤썩 물었나? 생각보다 많이 빠지는구나.
최소1년 묻어야할듯
돈도 없는데 장투로 가게되는구나.

 

 





외국인이 돌아섰다.
저들은 누구일까?
4만원대에서 살짝 흔들어서 위로 꿈틀 올라가더니 결국 하방으로 떨군다. 이런 패턴이 많은가보다.






끝없는 추락



주식은 기세라는 말을 인정하기 싫지만
살벌허네

 

 

 

※다음은 메타버스 사업 관련 알체라 대표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알체라 대표이사 황영규 입니다.

예기치 않게 이런 인터뷰를 하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뿐입니다.먼저 어제 회사가 게재한 공문의 배경에 대해 말씀드립니다.최근 회사에 메타버스 관련 문의가 빗발치는 상황이 반복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담당직원 및 많은 부서의 피로도도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염려스러웠던 것은 많은 SNS나 인터넷매체를 통해 회사와 관련된 과장되고 왜곡된 사업 내용들이 유통되고 있는 것이 발견된 점이었습니다. 더군다나 회사로 걸려오는 빗발치는 전화 문의 중 하나가 알체라가 현재 메타버스로 어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향후 얼마나 매출을 올릴 수 있느냐?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시장에서 우리 알체라의 사업모델을 오해하고 계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장에 올바른 정보를 드려야겠다고 생각했고, 그것이 상장회사의 의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알체라의 상황에 대한 사실을 모든 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공고문을 게재했습니다.

공고문을 통해 알체라는 인공지능 솔루션 영상인식 기업이고, 사업 모델은 안면인식 사업, 이상상황감지사업, 데이터사업 임을 명백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메타버스 관련해서는 지난번 인터뷰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조인트벤처인 플레이스에이가 관련기술을 공급하고 있을 뿐이며, 현재 사업보다는 기술 고도화에만 집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현재 알체라가 직접적인 메타버스 관련 사업모델이 없다고 사실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저는 과장되고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고 주식시장에 올바른 정보 공급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상장회사의 바른 자세라 생각합니다.

알체라는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인공지능 솔루션 영상업체로서 성과를 내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https://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1072810474188020

 

[단독] 알체라 대표 '시장의 오해 바로 잡고 싶었다'…'메타버스 관련 없다'에 대한 공식 입장표

[동영상재생:NVP1][앵커멘트]

news.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