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신청 주의필요

by 5cm 한량 2023. 3. 14.

구글 블로그스팟에 7개 글을 쓰고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넣어보았습니다.  빠르네요. 승인신청 바로 다음날 ‘주의필요' 즉, 승인거절 통보가 떴네요.  예상했던 일이네요.  다만, 티스토리 보다 훨씬 결과 통보가 빠릅니다.  (※ 그 이후 한달 후 다시 승인신청을 넣었는데 한달이 지나도 깜깜 무소식입니다. 처음에 제대로 신청해야 하나봅니다.

 

 

구글 블로그 승인신청 전략 

  1. 지금까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넣어본 결과, 하나의 주제로 쓴 글이 15개에서 30개 사이일 때 승인신청이 났습니다.  한 번에 된 것은 없고요, 3,4번 이상 신청을 넣었고 가장 빠르게는 2달, 늦게는 1년 걸린 것도 있습니다.  
  2. 구글 블로그스팟은 하나의 주제로 정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차피 트래픽은 없습니다. 구글 콘솔에 등록은 했지만 클릭은 전무합니다.  순위 40권 밖이라 클릭이 언제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언젠가는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작성 중입니다. 
  3. 포스팅 갯수 1천 개까지는 수익을 신경 쓰지 않고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사람 마음이란 게 묘해서 일단 수익에 대한 기대가 있어야 신이 납니다. 혹시 눈먼 돈이 걸려 들어올 수 있으니까요.  티스토리 경험으로 보자면 우연히 이슈에 걸려서 하루에 $100 수익이 들어온 적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에는 이슈글은 쓰지 않지만 언젠가 정보성 글이 쌓아셔 돈이 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그 희망으로 글을 씁니다. 

 

애드센스 승인신청

 

글을 좀 더 많이 써놓고 다시 승인신청을 넣을까 했는데, 바로 다시 승인신청을 넣습니다.  2번째는 언제쯤 결과 통보가 올까요?  만약 바로 승인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승인을 받고, 워드 프레스까지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여전히 애드센스로는 과잣값 밖에 안됩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면 언젠가는 돈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신청 주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몇개 신청을 넣어본후, 기간은 다르지만 승인 받은 블로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저것 잡블로그로 글을 쓴후 신청한것은 다 떨어졌고, 하나의 주제로만 쓴 블로그들은 결국에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유튜브 강의 영상들을 보니 하나의 주제로 20개 정도 글을 써서 승인을 통과한 사람들이 많네요.  구글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글을 쓰고, 주제는 어떤것이든 상관없이 하나로 집중해서 쓰는것이 승인을 통과할 확률이 높은것 같습니다.  아직은 몇개 안되는 블로그라서 승인을 받은 이유를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100개 정도 승인을 넣어봐서 몇개나 통과하는지 알면 정확한 통계를 뽑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chatgpt 승인통과 가능 ?

요즘 인공지능 Ai 가 쓰는 글로 애드센스를 통과했다는 영상이 유튜브에 마구 쏟아집니다. 이제 점점 애드센스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콘텐츠가 마구 양산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반면에 chatgpt 는 생각보다 훨씬 글을 잘 쓰더군요.  점점 구글 검색을 이용하지 않고 chatgpt 를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chatgpt 를 활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넣어볼까 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후 떨어진 소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