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IT

아이폰 맥북 사진 동기화 안될 때 해결방법

by 5cm 한량 2023. 4. 16.

아이폰과 맥북을 icoud를 이용해서 실시간 사진 동기화를 시켜왔는데요, 이상하게 점점 실시간 동기화가 되질 않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락이 걸리듯 자꾸 느려지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몇 장씩 빠져버리네요.  검색해서 찾아보니 몇 가지 팁이 있어서 한번 실행해 봤는데 그 결과를 공유해보록 하겠습니다. 

 

 

1. 백업

아이폰 백업기능을 실행시켰더니 한 5분 정도 있다가 맥북하고 동기화가 맞춰지긴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몇몇 사진은 빠져있네요.  다시 새로운 사진을 맥북에 넣고 아이폰에서 동기화 되는것을 기다려보았습니다.  맥북에 80장 사진을 넣었는데 딱 1장 사진만 바로 실시간 동기화 되고 나머지는 깜깜무소식이네요.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걸까요? 

 

2. 실시간 동기화는 꿈인가?

여기 적어 검색을 해봐도 어려운 용어들만 많고 어떻게 대응하라는지 알 수가 없네요.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리니 20개 정도는 동기화되었습니다.  이런 식이라면 작업하는데 불편해서 실시간 동기화를 기다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바로 에어드롭으로 파일을 받는 게 훨씬 편하지요.   실시간 동기화는 꿈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서 시간이 지체되는 것 아닐까 합니다.

 

 

 

 

3. 다음 날 사진 상태 점검

지난 밤동안 어떻게 상황이 변했는지 확인해보니 사진이 모두 동기화되어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동기화만 안 될 뿐 되기는 되나 봅네요.  다만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것을 기다리는 것은 좀 무리인가 봅니다.  그래도 좀 이상하긴 합니다.  처음 icloud 동기화 시작했을 때는 정말 빠르게 동기화되었거든요. finder에서 icloud 탭에서 동기화되는 원모양에서 1개 파일이 락이 걸려서 넘어가지 않길래 탭에서 icloud를 삭제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icloud를 finder에 다시 넣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이죠.  산 넘어 산이네요.  아무튼 제 결론은, 실시간 동기화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경우에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