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IT

맥북 마인드맵 Xmind 넘버스 numbers 자료만들기

by 5cm 한량 2023. 4. 11.

정보를 어떻게 정리해야할까, 종이에 끄적거리면 정리해 놓았는데 며칠 지나니 정리한 글의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글씨를 잘 써놓지 않아서 읽기도 힘들고요.  여기저기 메모해 놓은 것이라 보관하기도 힘들어서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맥북 넘버스 numbers 활용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본 넘버스 활용법인데요,  넘버스 엑셀과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만 알았는데 의외로 마인드맵처럼 도표를 그리는데 편리합니다.  무한 크기의 큰 사이즈의 도표를 화살표를 연결해가며 표를 만들면서 정리할 수 있으니 좋은것 같습니다.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진짜 '마인드맵' 은 어떤것일까? 

 

 

 

맥북 마인드맵 Xmind

검색해보니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Xmind 를 많이 추천하네요.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해서 한번 구경도 할겸 다운로드를 받아서 맥북에 설치해보았습니다.  유료비용은 가격이 꽤 비싸네요.  한번 구입방식이 아니라 구독방식이라고 하네요.  

 

 

 

 

월 7500원 구독방식

기능은 좋은데 비용 때문에 다들 망설인다는 리뷰가 많이 보이네요.  혹시 다운로드 하면서 구독되는것 아닐까 걱정했는데 무료로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마인드맵 구경하기

인터넷에서 많이 보던 표 그림이네요.  보기는 많이 봤는데 실제로 어떻게 구성하고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나무뿌리처럼 가지처가는 기능이라면 월에 7500원이나 받지는 않겠지요.  저런 단순한 모양만 그리는 것이라면 맥북의 넘버스로도 보여지는 것은 가능하거든요.  아무래도 제가 모르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것 같은데, 앞으로 차근차근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생각을 정리하고 자료화하는데 도식화해서 이미지로 기억하는 것이 꽤 효과적입니다.  모두에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디어를 이미지화하면서 생각이 정리되는 것을 저는 느꼈습니다.  마인드맵이나 넘버스를 활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끝난건가? 키우드 찾기 레이더

▶ 8월 해외여행지 추천 크로아티아 최저가 항공권 알아보기

▶ 8월 여행지 추천 속초 7번국도 청초호 속초해수욕장

▶ 티스토리 통계 애드센스 수익 '글감찾기, 키워드 분석'

▶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한달만에 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