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 라이프

애드센스 광고미송출. 결국 다음 저품질

by 5cm 한량 2022. 11. 10.

200개 넘는 포스팅에 2일간 수동 광고 스크립트를 모두 넣었습니다.  수동 광고 스크립트가 잘 작동해서 너무 좋았죠.  살짝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전면광고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니 구글 자동 광고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의 혼합이죠.  될까요?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구글 자동광고를 on으로 바꾸고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모든 광고가 사라졌습니다. 당황스럽네요.  깜짝 놀라서 다시 구글 자동 광고를 off 했습니다.  결과는요?  역시 광고는 모두 미 송출되었습니다.   구글 자동 광고 코드를 head에서 삭제했습니다.  제 생각으론 구글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 스크립트가 충돌한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 off 상태였고, 목록 광고와 사이드바만 사용 중이었죠.  그것도 모두 off 처리했습니다. 

 

그럼에도 광고는 여전히 송출되지 않습니다.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딸랑 1개 밖에 없는 티스토리 승인 블로그라 곱게 다뤘는데.   하루가 지났습니다. 여전히 광고는 미송 출 상태입니다. 

 

다음 저품질 맞다

문제가 생겼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방문자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반으로 뚝!!  특히 다음 유입 트래픽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말로만 듣던 저품질인 것 같습니다.   링크를 하루에 수백 개씩 수정하면 안 되나 봅니다.   이것저것 궁금해서 건드리다 보니 글도 못쓰고 신경만 쓰이네요.   제 성향에 맞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초기화면
애드센스 화면

 

 

포기하냐고요?  

 

아닙니다.  마음이 너무 조급했습니다.  또 1개 블로그라서 너무 곱게 키웠나봅니다.  키워드에 맞춰서 글 쓰는 것도 좋지만, 너무 각재고 쓰는 것은 재미가 너무 없습니다.  티스토리 성장기로 갈까 합니다.  정말 변수가 장난 아니게 많습니다.   기록을 꾸준히 하려 합니다.   분명 수익형 티스토리는 돈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벌지 못해서 장담은 못하겠지만요.  

 

승인받은 티스토리 만들기

다양한 실험을 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또 승인받은 티스토리 10개쯤은 있어야 리스크를 분산시키면서 수익도 얻고, 실험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월에는 승인용 티스토리 키우기 프로젝트를 하겠습니다.   마음을 비웁니다.  일단 글을 많이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