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블로그 추가생성 클라우드웨이즈 !

by 5cm 한량 2024. 2. 16.

포기해야 될까 ?  워드프레스 3개를 만들어서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본격적으로 넣은지 4개월 !  여전히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신청이 나오지 않아서 마음이 답답하다.  혹시 ?  애드센스 코드가 잘못 들어간걸까 ?  구글 SEO 에 맞춰서 글을 써야하나 ?  하나의 주제로 일관되게 글을 써야하나 ?  글 길이가 너무 짧았나 ?  별별 생각이 다 든다.  진짜 문제는 무엇일까 ?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비밀 ?

수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비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를 몇가지로 추려보면 다음과 같다.

  1. 글자수 2,000 ~ 3,000 자 정도로 써라.
  2. 일관된 주제로 써라.
  3. 구글에 없는 이야기를 써라.
  4. 트래픽이 어느 정도 있어야 된다. 
  5. 구글 SEO 에 맞춰서 써라.
  6. 애드센스 코드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해라.
  7. 꾸준히 글을 써라.
  8. 구글콘솔 등록을 해라.
  9. 링크를 넣지마라.
  10. 불필요한 사진을 넣지마라.
  11. 중언부언, 중복되어 글을 늘리지 말아라. 

 

 

 

써 놓고 보니까, 참 많다.  그런데 말이다.  도대체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도 처음에는 참 힘들었다.  아마도 기다리는것이 지루해서 아닐까 싶다.  내 경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은 빠르면 2개월, 보통 4개월 정도면 받을 수 있었다.  가장 최근에는 4개월 동안 꽤 공을 들였지만, 계속 애드센스 거절을 당해서 진짜 그만 할까 싶었다.   

 

며칠전 2개 티스토리가 같은 날 동시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이건 뭐지 ?  반면에 진짜 공들였던 워드프레스는 여전히 떨어지는 중이고, 심지어 애드센스 승인 횟수를 초과해서 한달 후에나 승인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 ?  복불복 아닌가 싶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추가생성 클라우드웨이즈 !

 

애드센스 승인신청 체크리스트

지루한 것을 견디지 못하는 내 특성상, 애드센스 승인 받는 과정은 참 고통스럽다.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아마 나와 비슷한 심정일 것이다.  매일 하루에 몇번씩 들어가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 결과를 확인한다.  이렇게 매번 확인하고 낙담할 때 마다 정신적 에너지가 사라지는 듯 싶다.  이 방법은 아닌듯 싶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

 

  • 승인신청을 넣은 날짜
  • 승인신청 결과가 나온 날짜
  • 승인신청 결과가 나오기 까지 소요시간

표로 정리를 해봤다.  의외의 결과를 접할 수 있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넣은후, 신청 결과를 확인하기 까지 걸리는 날짜는 14일을 넘기지 않았다.  상당히 의외다.  엄청 지루했는데.  보통 8일 정도면 확인결과가 나왔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는데 걸렸던 시간은 보통 4개월 이다.  

 

글작성 갯수는 100개를 넘지않았고, 글자수도 1천자 정도를 넘기지 않았다.  결국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신청은 때가 되면 난다.  100% 확신한다. 왜 ? 지금까지 티스토리에서 승인신청 넣은것은 모두 승인을 받았으니까. 

 

문제는 워드프레스 

여전히 워드프레스는 애드센스 심사 통과를 못하는 상황.  어떻게 해야할까 ?  클라우드웨이즈 특성상 블로그를 계속 만들 수 있다.  몇개까지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워드프레스 4개를 더 추가했다.  총 7개를 돌리기로 한다.  가능할까 ?  모르지.  그렇지만 도메인 등록비용 16,100원만 들어가지 서버비용이 추가로 들어가지 않으니까 해볼만 하다. 

 

7개에 글을 쌓아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계속 넣어보자.  티스토리가 처음에는 잘 안되었지만 결국에는 된다는 확신을 갖게 되면 별로 어렵지 않다.  문제는 티스토리는 별로 돈이 되지 않는 다는 사실 ! 

 

그렇지만 내가 티스토리에 계속 글을 쓰는 이유는 ?  연습할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아직 워드프레스에 적응하지 못해서 글쓰기가 편하지가 않다.  반면에 티스토리는 부담이 없어서 좋다.  왜 ?  돈이 안되니까...

 

그렇다면 워드프레스는 돈을 너무 의식하는건가 ?  너무 제대로 된 정보를 써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글쓰기가 힘든 것일까 ?   편하게 쓰는게 좋은데....  

 

아무튼,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해서 추가로 계속 생성할 예정이다.  클라우드웨이즈 레퍼럴 이슈 때문에 말이 많았지만, 솔직히 사용해보니 서버가 좋긴 하다.  다만, 전문적으로 잘 활용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서버라는 생각이 든다.  워드프레스 설치후 1년간은 통 돈될 기미가 안 보인다.   그러니 그 사이에 포기해버리면 진짜 그냥 돈만 날리는 것이라는 사실 !  

 

마라톤 하듯,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 나의 쓰레기 아저씨 김석훈 몽벨 이슈 ! 몽벨 어느나라 브랜드 ?  [보기]

▶ 워드프레스 h2,h3 태그 티스토리 h2, h3 태그  [보기]

▶ 국세청 부가세신고 홈텍스 간편인증 납부기한연장 안내  [보기]

▶ DB증권 공모주 청약준비 계좌번호 비밀번호 찾기  [보기]

▶ 아이폰 연사촬영 점프샷 찍을 때 필요한 기능 !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