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안나옴. 미송출 해결방법

by 5cm 한량 2022. 10. 31.

22.10.15일 다음 서버 화재사건 이후, 티스토리 먹통 된 이후 계속 불안정합니다. PC에서 티스토리가 먼저 작동된 후, 최근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화면이 보입니다. 그렇지만 10.28일부터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 티스토리 신에디터 오류

 

티스토리에 글을 올린 후, 수정을 하게 되면 주로 발생합니다.  이때 html 소스로 들어가 보면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 전체가 들어가 있지 않고, 반으로 뚝 잘려있습니다.  이렇게 소스가 삭제된 경우라면 아주 쉽게 해결됩니다.  새롭게 애드센스 광고를 가져다가 복사해서 붙이면 됩니다.  

 

 

2. 자동광고 off, 수동 광고 on

 

글만 쓰면 참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너무 어렵습니다.  광고까지 신경 쓰고 싶지 않아서 자동 광고로 진행했죠. 최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자동 광고보다는 수동 광고를 이용해서 배치를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동 광고는 손이 많이 가고 귀찮은데.  이렇게 생각하면 돈 벌기 어렵겠죠?  자동 광고를 끄고 수동 광고를 넣었습니다.  

 

그렇지만, 수동광고를 넣었다고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html 소스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깨졌는지 확인했습니다.  제대로 소스가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광고는 뜨지 않습니다. 

 

 

3. 트래픽이 적어서 광고효율이 떨어지는 블로그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싣기에 부적합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적절한 광고를 매칭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을 올리도록 힘써야 합니다. 

 

4. 광고매칭에 시간이 필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 바로 광고가 실려서 신기했습니다.  광고 매칭에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그래도 빠르면 1시간, 늦어도 하루 후에는 광고가 떴죠. 그런데 다음 서버 사건 이후, 3일째 광고가 제대로 송출되지 않습니다.  트래픽은 그 이전보다 훨씬 늘어났는데 말이죠.  

 

5. 광고를 실을 키워드 부재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매칭을 해줄 키워드가 없는 경우입니다.  광고를 실어주고 싶은데 마땅히 매칭 할 키워드가 없는 경우죠.  트래픽도 있고, 광고도 실릴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정책위반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위반했을 경우입니다.  무효클릭, 정책 위반 등등입니다.  또 한 가지 애드센스 승인 후, pin 번호 도착 전 ‘주소 확인' 하라는 알림이 뜹니다.  이때도 광고가 뜨지 않는다는 글도 있더군요.  정말 애드센스 광고 어렵네요.  

 

 



7. 자기 기기에서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한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자기 것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어떨 때는 보이고, 어떨때는 안 보입니다.  



결론은, 

티스토리 광고 안 나오는 현상은 정말 ‘답 없다’입니다. 이것 때문에 신경 쓰다 보니 티스토리 자체가 하기 싫어집니다.  다들 수익형 티스토리를 꿈꾸며 시작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그냥 글만 쓰면 참 좋은데 말입니다.  다음 서버 사건 이전에도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이슈는 계속 있었더군요.   다음과 티스토리가 통합하면서 불안정해졌다는 소리도 있고요.   

 

잘 운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광고가 며칠째 안 나오니까 김이 팍 새긴 합니다. 포스팅 1천 개까지는 어떻게든 해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1천 개면 유의미한 통계를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으니까요.  장기적으로는 워드프레스로 가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 중간단계로 ‘블로그스팟' 도 이용하고요.  

 

티스토리는 이제 너무 늦은 건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일단 글을 많이 써보겠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시간 투자해서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동으로도 해보고, 소스도 바꿔봤는데 여전히 광고가 제대로 안 나옵니다.  트래픽이 많은 포스팅에는 틀림없이 광고가 나온다고 하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고요.  하루 시간을 둬서 내일 어떻게 될지 또 지켜보겠습니다.   너무 급하게 마음먹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