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수익 $1 희망고문, 월천은 가라

by 5cm 한량 2023. 5. 17.

돈 못 버는 애드센스 블로그는 매일 애드센스 열어서 수익을 들여다보고, 하루 접속자를 확인한다고 하죠.  그런 통계자료 확인할 시간에 블로그 글을 하나라도 더 쓰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몇 개를 써야 하는 건가요?  얼마동안 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걸까요?  막연히 포기하지 말고 하라는 말로 더 이상 희망고문하지 마세요. 특히 누구나 월천을 벌 수 있다는 말은 정말 사기성 멘트 아닐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최소 1천개 포스팅

이슈성 글을 써서 몇달 돈을 번다음에 저품질 맞고, 그다음에는 외부유입으로 돈을 벌다가 이번에는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을 받게 되면 정말 현타가 오지 않을까요.  유튜브 강사들은 수많은 수강생들에게 동일한 방법으로 강의를 한 후,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낸 사람들을 뽑아서 성공사례를 발표하게 됩니다. 월에 몇백을 벌었다는 이야기, 이슈 글을 통해서 운이 맞아서 몇십만 원에서 1,2백만 원을 벌기도 합니다.  그다음은 결국 저품질.  

 

저품질이라는 말은 결국 다음 노출을 통해서 수익을 얻었다는 뜻이죠.  저품질로 다음 노출이 되지 않으면 그 다음으로는 지식인, 카페, 블로그, sns을 이용한 외부유입이죠.  이 방법을 통해서 상당한 수익을 얻은 후, 또다시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친 후, 조용히 애드센스 수익에서 사라지게 되죠.  그럼 강사는 또 다른 수강생을 찾아서 또 홍보를 시작하면 되는 거죠. 

 

 

▶ 포스팅 1천개 발행으로 나만의 유의미한 통계자료 만들기

▶ 트래픽을 몰아주는 키워드 발굴하기

▶ 애널리틱스로 돈 되는 나만의 키워드 찾기

▶ 구글 콘솔로 확장 키워드 찾기 

 

 

 

현타 오는 아침

1일 1포스팅을 해도 여전히 광고수익이 찔끔찔끔 $1 밖에 안 되는 이유는 뭘까요?  애드센스 단가가 아무에게나 노출돼도 상관없다는 $0.01 짜리 광고네요. 아마도 피지 짜는 광고가 붙어있지 않나 싶습니다.  정말 현타 오는 아침입니다.  이 귀한 시간에 돈도 안 되는 블로그를 왜 하는 것일까요?   그 와중에 애드센스 클릭률이 266% 인 것도 있네요. 이탈률 100%, 머문 시간은 0초.  설마 듣보잡 블로그에 ip 공격을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참 답답한 현실이네요. 

 

애드센스 수익표

 

▶ 1일1포스팅 1년이면 360개, 3년을 해야 1천 개.

▶ 3년 동안 뭐 먹고살라고?

▶ 3년 뒤에 돈이 될까?

▶ 롱테일 키워드로 돈이 될까?

▶ 결국 이슈키워드, 외부유입으로 잠깐 돈 버는 건가?

 

 

애드센스 10개월 차 현실

대부분의 애드센스 블로거가 포기할 수밖에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 글이나 쓴다고 돈이 되는 것도 아니고,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더군요.  이 모든 불안과 짜증과 현타를 안고 글을 써서 버티다 보면 어느 순간 깨달음을 얻게 되는 걸까요?  아니면 기대하지 못했던 트래픽 광맥이 터지는 걸까요?  하루 $10 벌어야 겨우 할까 말까 하는 마음을 가질 텐데, 현실은 $1이네요.  애드센스 승인신청만 받으면 돈을 많이 벌줄 알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해서 참 답답합니다.  유튜브를 보면 수많은 선수들이 너무 쉽게 돈 벌 수 있다고 말하는데, 결론은 이슈 키워드와 외부유입에 대한 이야기일 뿐입니다.  그 방법에 올인할 것이 아니라, 적절히 잘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