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집에서 컴퓨터로 돈버는 법, 돈이 되는 글쓰기

by 5cm 한량 2022. 12. 11.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5개월째입니다.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무효클릭으로 30일간 정지당하면서 한풀 꺾였죠.  10월부터 다시 티스토리를 시작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이제 겨우 2달 조금 넘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에 대한 생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1. 긴 호흡필요

사람마다 다르겠지요.  돈 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열심히 글 쓰는 것은 아무나 따라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손이 많이 가네요.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각자 자신의 방법으로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몇 개월 만에 월 100만 원 정도는 뚝딱 벌 수 있을 거라 기대했었죠.  꽝이네요.  다음에 노출 안되면 구글을 통한 트래픽은 거의 없습니다.  

 

 

2. 부업으로 1년 정도?

얼마나 시간이 필요할까요?  1일1포스팅이 수익형 티스토리에서는 그렇게 의미 있어 보이지도 않습니다.  물론 이슈성 포스팅을 하면 트래픽이 오르겠죠.  그렇지만 꼴랑 애드센스 승인받은 블로그가 1개라면 쉽게 움직이기도 쉽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는 노하우가 산처럼 많이 있지만, 각자 자신들만의 체험이겠죠.  저도 얼마 전 추가로 승인을 받았지만 노하우라 불릴만한 게 없습니다. 그냥 때가 되면 주는 것 같습니다.  추가 애드센스 받는데 3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1일 1포스팅을 한다면 월 30개, 1년이면 대략 300개 정도 되겠네요.  선수들 말씀에 포스팅 1천 개 될 때까지는 수익을 생각하지 말라고 하던데요. 그렇다면 3년 동안 생각하지 말라는 뜻인가요?  진짜 부업으로 시작해야 마음이 편할 듯합니다. 

 

부업으로 3년 동안 1일1포스팅으로 1천 개 포스팅을 쌓으면, 분명 돈이 될 것 같습니다. 

 

 

3. 하루에 1천 명 트래픽 만들기

의미 있는 수익을 만들려면 포스팅 1천 개, 하루 방문자 1천 명은 돼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만 가지고는 힘들 것 같습니다.  이슈성 포스팅도 적절히 섞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저품질을 언제, 어떻게 맞을지 몰라서 엉거주춤하게 글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선수님들은 구글에 집중하라고 합니다만, 그게 어디 쉽습니까.  구글 상위 노출이.  구글 SEO를 의식하면서 글을 쓰려고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노트북하는 장면
집에서 컴퓨터로 돈 벌기

 

 

4. 3개월 수익형 티스토리 소감

꾸준히 써야 합니다. 돈이 안돼도 그냥 씁니다.  가급적 제목은 키워드와 관련 있는 것으로 찾아서 쓰려합니다.  그렇다고 내용과 안 맞으면 곤란합니다.  솔직한 경험을 써보았습니다.  집에서 컴퓨터만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 시간 안에 벌긴 쉽지 않습니다.  물론 전자책이나 강의를 통해서 방법을 터득하면 빠른 길을 갈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자신이 개척한 길이 아니라면 자신의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스스로 만들면 가는 것이 오래갈 수 있는 길이라 믿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