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는 방법 하루 15개 가능할까.

by 5cm 한량 2023. 4. 11.

정보전달형 티스토리에 글을 쓰는게 좀처럼 쉽지않네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가공해서 글을 써야하는데 좀처럼 손이 안 가는것있죠.  돈되는 키워드는 점점 멀게만 느껴지고 어째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쓰고 싶어지네요.  갑자기 든 생각이라 정리해보려고요.

 

1.티스토리 15개 글쓰기

아직까지 하루에 15개 글을 써본적이 없습니다. 한번 해보려고 도전을 몇번 하긴 했지만 정말 아무글이나 쓰는것도 쉽지 않더군요.  아마도 8개까지가 최고 기록이였던 것 같은데요. 뭐 그렇게 쓴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도 아니더군요. 이젠 솔직히 마음을 내려놓았습니다.  제가 쓰고 싶은것을 쓰려고요.  

 

갑자기 든 생각인데요. 하루 15개 글쓰기는 본 게임이 아니라 연습게임처럼 생각해보려고요.  티스토리에 아무리 글을 써도 구글노출은 넘사벽인거 같아요.  구글 SEO, 구글이 좋아하는 서식으로 글을 쓰라는데 그게 어디 쉽나요.  일단 질보다 양으로 밀어붙이는게 제 스타일에 맞는것 같아요.  15개는 연습처럼 편하게 써보려고요. 

 

 

2. 본게임은 구글 SEO , 딱 1개

워드프레스에 올리는 글은 구글 SEO 에 최적화해서 Rank Math 도움을 받아서 확실하게 지수를 올려서 쓰려고요.  티스토리와 다르게 워드프레스는 구글 콘솔에 등록하면 빠르게 등록 결과를 보여줘서 랭킹확인이 가능하더군요.  좀더 보완해서 랭킹을 올리는 재미가 생기니까 글 쓸맛이 나네요.  아직 애드센스 승인전이라 수익은 넘사벽이지만, 그럼에도 자신만의 사이트를 키워간다는 뿌듯함이 있긴 하네요. 

 

글쓰는 사람들 모습

 

3. 한달에 월천 번다는 유튜버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잖아요. 그렇게 돈 잘 버는데 왜 강의를 팔까요?  세상을 이롭게 하고 싶다는데, 그럼 공짜로 전자책을 풀던지 해야되지 않나요?  결국은 강의팔기 아닌가요?  우리처럼 돈 좀 벌어보고자 열공, 열작하는 초보 블로거들 헛된 꿈꾸게 하지마셨으면 좋겠네요.  일단 글 천개를 쓸때까지는 그냥 눈 찔끔감고 글쓰기 연습하렵니다.   여러분들 모두 건승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