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 안내 알람수신 설정 신청하기

by 5cm 한량 2023. 8. 4.

네이버에서 메일이 도착했다.  무슨 메일이지?  확인해 보니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이 31일 남았다는 메일이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이 1년 단위로 매년 이뤄지는 것인가?  지금 이 블로그 말고도 여러 블로그가 있는데 매번 이런 식으로 소유확인을 해줘야 하는 걸까?  이 블로그 경우, 최초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다양한 실험을 하다 보니 체계적이지 못하다.  html 설정에 들어가 확인해 보면 head 사이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스가 들어가 있지 않다. 아마도 파일 업로드 방식으로 소유확인을 한 게 아닐까 싶다.  그 이후 다른 블로그들은 html 소스에 들어가서 코드를 복사해서 승인을 받았다. 앞으로 순차적으로 소유확인 요청이 올지 확인해 봐야겠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만료일 30일 이전에 메일로 연락이 온다.  소유권 확인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가능하다.  이 블로그 경우 head 사이에 코드를 넣어두지 않았기에 이번에 제대로 삽입했다.  소유권 확인이 바로 되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권 확인 및 이슈 알람 수신 설정

소유확인 만료 알림 설정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었기에 메일로 안내 연락이 온 것이다.  권장항목이라 되어있는데 처음에 on으로 해놓은것일까?  아니면 기본값이 on 인지 모르겠다. 다른 블로그 셋팅값도 on 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봤는데 모두 on 으로 설정되었다.  앞으로 만약 소유권 확인을 해야 한다면 다시 연락이 올 것이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필수등록

다음, 구글, 네이버 3가지 검색엔진 중에서 다음은 사용자가 너무 적고, 구글은 제대로 노출되려면 1년은 걸리는 듯싶다.  안타깝게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저품질을 먹었기 때문에 검색유입이 거의 없다.  다행히 최근 네이버 유입이 조금씩 늘어나는 중이다.  네이버 검색 유입을 기대해 보자. 

 

 

2023.08.03 - [한량 라이프] -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 조용한 채팅방

2023.08.02 - [한량 라이프] -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사용방법 스트레스 줄이기

2023.08.02 - [애플 IT] - 아이폰 구글포토 다운로드 icloud 사진앨범 분류하기

2023.08.01 - [Adsense] - 워드프레스 500자 쓰면 안되나? 글자수 늘리기 ?

2023.07.31 - [Adsense]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글쓰기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