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맥북 화면 녹화 컴퓨터 강의영상 만들기

by 5cm 한량 2023. 1. 3.

맥북에어 m1을 사용한 지 1년 6개월 되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그때그때 찾아서 사용하다 보니 아직도 맥린이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편입니다.  윈도우와 비교해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화면 동영상 녹화기능입니다.

 

1.별도 프로그램 없이 녹화

윈도우 사용할 때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했어야 했습니다.  설치한 후, 가끔씩 먹통이 되기도 해서 그 원인을 찾으려 시간을 많이 빼앗기기도 했고요.  컴퓨터에 대해 많이 알면 빠르게 대처가 가능할 텐데 딱 필요한 정도만 알고 있기에 당황할 때가 많았죠.

 

 

맥북이 좋은 점이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화면 녹화가 바로 진행됩니다. 처음에는 단축키를 알지 못해서 한참 헤매었는데요.  검색하면 다 나오더군요. 지금 제가 쓰는 글도 맥린이 여러분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동영상녹화              command +shift + 5
  • 사진캡쳐 부분설정    command +shift + 4

 

2. 동영상 녹화 

command + shift + 5를 누르면 아래쪽에 옵션 메뉴창이 뜹니다. 저장할 파일 경로 설정한 메뉴가 보입니다.  찾기 쉬운 폴더를 지정해서 경로를 맞춰줍니다.  이제 녹화를 시작하면 됩니다.  메뉴창에 ‘기록'을 클릭하면 녹화가 진행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맥북이 편리한 점이 상당히 많지만 유튜브에 동영상 강의영상을 제작하거나, 컴퓨터 영상을 소스로 활용하는 분들에게 맥북은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저도 사용하면서 맥북의 안정성, 활용도에 깜짝 놀랍니다. 아직 맥북의 기능을 절반도 모르는 맥린이지만 말입니다. 

 

맥북에어 m1
맥북에어 m1

 

3. 정리하면

맥북에어 m1 기본형으로도 동영상 캡쳐가 가능합니다.  또 간단한 컷편집 정도는 파일널컷 프로도 돌릴 수 있습니다. 13인치 화면이 좀 작아서 메뉴 보기가 어렵긴 합니다. 그럴 경우 외부 모니터와 연결해서 듀얼로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파이널컷 프로에 대한 포스팅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어 m2 가 나와서 시중에 맥북에어 m1 이 자주 보이는것 같습니다.  처음 맥북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맥북에어 m1으로 시작해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