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 라이프

아이폰 무선 이어폰을 쓰는 이유. 앱코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by 5cm 한량 2022. 12. 1.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유선 줄이 몇 개씩 고장 났습니다.  애플 정품 가격이 비싸서 대체품을 몇 번 구입했는데 정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연결부위가 살짝 헐거워져서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본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정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1.무선 이어폰 사용 이유 

 

아이폰에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이어폰 연결부위가 본체 뒤쪽으로 밀려버렸습니다. 이어폰 연결뿐 아니라, 배터리 충전에도 영향을 주더군요.  수리비용으로 5만 원 정도 나옵니다.  고민이 됩니다.  이때 처음으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당시 한 번도 사용해 본 경험이 없었죠.  아이폰도 연결되는지도 정확히 몰랐습니다. 

 

인터넷에서 열심히 검색합니다.  정말 수 없이 종류가 많네요.  애플정품과 비슷한 무선 이어폰이 있더군요. 생긴 모양이 투박하네요.  정품 아니라는 티가 팍팍 나더군요.  아예 모양이 다른 종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2. 앱코 블루투스 이어폰

 

귓구멍에 쏘옥 들어가는 손톱 크기의 동그란 이어폰이 눈에 들어옵니다.  후기를 보니 상당히 많네요.  가격은 29,800원이네요.  연결이 잘 될까?  아이폰도 잘 사용 가능한지 후기란을 살펴뵵니다.  이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써봐야겠지요.  

 

지금까지 총 4개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2개는 지인들에게 선물했고요. 1개는 땅바닥에 떨어뜨려서 파손되었습니다.  딱딱한 바닥에 떨어지니 단선이 되더군요. 

 

 

 

2-1. 장점

 

휴대가 간편합니다. 케이스에 넣고 다니면 편합니다. 또 이어폰을 빼서 케이스에 넣으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해지됩니다.  또 이어폰을 케이스에 빼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되고요.  전화오면 이어폰 버튼을 눌러주면 연결이 됩니다.  상대방에게 물어보니 음질 감도는 약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통화 가능합니다.  저는 잘 들리거든요.  긴 통화는 불편할지 몰라도 잠깐잠깐 통화하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2-2. 단점

 

사실 별다른 단점은 없습니다.  한번 땅에 떨어뜨려서 고장 난적 있습니다. 좀 아깝더군요.  그렇다고 이어폰에 쿠션을 달아줄 수도 없고요.  떨어뜨려서 고장 난 것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이상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아이폰만 아니라 타 기종에도 무리없이 잘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 앱코에 대한 찐 리얼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