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IT

아이폰 도난확인, 나의 아이폰 찾기 위치추적

by 5cm 한량 2022. 12. 20.

아이폰 분실했을 때 도난신고, 아이폰 데이터 잠금, 위치추적까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집안에서 아이폰을 어디 두었는지 몰라서 찾을 때 도움이 됩니다. 진동모드일 때도 경고음이 나기 때문이죠.  설명드리겠습니다.

 

1. 나의 아이폰 찾기 설정 

아이폰 설정에서 Apple ID, iCloud 나오는 개인 계정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중간쯤에 보면 ‘나의 찾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더 세부항목으로 들어가면 3가지 옵션이 있는데 모두 선택합니다. 

 

  • 나의 아이폰 찾기
  • 나의 찾기 네트워크
  • 마지막 위치 보내기

 

 

1-1. 나의 아이폰 찾기

아이폰 및 지원하는 엑세서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잠그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분실 후 중요한 데이트가 노출될 위험이 있을 때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첩보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007 비밀요원이 된 듯 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나의 아이폰 찾기

 

1-2. 나의 찾기 네트워크

 

‘나의 찾기 네트워크' 에 참여하면 아이폰이 오프라인, 전원이 절약 모드 일 때도, 전원이 꺼진 후에도 찾을 수 있습니다. 

 

1-3. 마지막 위치 보내기

배터리 잔량이 거의 남아 있지 않으면 아이폰의 위치를 애플에 자동으로 보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애플 계정 접속하는 아이디, 비번을 꼭 알아야 합니다.  중요한 계정이므로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집안에서 아이폰 위치 확인하기

집에서 어딘가 아이폰을 두고 까먹은 경우에 요긴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보통 아이폰 진동으로 해놓고 많이 사용하시잖아요.  전화 올 일도 없고요.  벨소리가 아닌 경우, 전화를 걸어도 진동이라 확인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때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경고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진동 상태에서 가능한지 몇 번 실험해보았습니다.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집안 어디엔가 감춰두고, 맥북에서 아이폰찾기를 실행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대 만족입니다.  이제 아이폰 도난과 분실, 위치 확인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2.20 - [애플 IT] - 아이폰 위치추적 방법, 경고음 발생, 분실모드, 데이터 원격삭제

 

 

 

 

 

아이폰 위치추적 방법, 경고음 발생, 분실모드, 데이터 원격삭제

아이폰 분실 시 원격으로 접속하여 경고, 신고, 삭제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정리했습니다. 별도 어플을 깔 필요 없이 맥북에서 접속해서 아이폰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분실 시 재

haruke.tistory.com

2022.12.13 - [애플 IT] - 아이폰 충전케이블 가품 쓰면 생기는 문제. 중고폰 에코폰 방문

 

아이폰 충전케이블 가품 쓰면 생기는 문제. 중고폰 에코폰 방문

아이폰 7을 중고폰으로 판매할까? 수리할까 고민되네요. 사용하는 또 다른 폰이 있기에 사실상 가지고 있어 봐야 소용도 없지만요. 카메라로 써볼까 싶어서 일단 수리하러 갑니다. 중고폰 매매

haruke.tistory.com

2022.10.28 - [애플 IT] - 아이폰에 음악넣기, 아이튠즈없이 외부어플 필요없이

 

아이폰에 음악넣기, 아이튠즈없이 외부어플 필요없이

아이폰에 음악 넣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아이튠즈 동기화 때문에 파일을 몽땅 날려먹은 경험이 다들 한두 번 있으실 겁니다. 좀처럼 아이튠즈에 손이 가지 않습니다. 간편하게 음악을 넣는

haruk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