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 라이프

캐스퍼 내부 쏘카 공유자동차 1일 체험

by 5cm 한량 2023. 9. 5.

Q: 캐스퍼 타보니까 어떤가요 ? 쏘카로 빌린 소감을 알려주세요. 

 

캐스퍼 차량 너무 이쁘지 않나요?  꼭 한번 타보고 싶었어요. 차가 어찌나 예쁜지.  흰색을 렌트했는데, 정말 깜찍하더라고요.  작은 듯 하지만 안에 타보면 의외로 실내가 크더군요. 차가 좁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경차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쏘카로 대여해서 약 5시간 동안 운행하면서 느낌 체험을 알려드릴게요. 

 

 

운전하기 편하다

시내 주행용으로 아주 좋아요.  기어위치가 약간 생소해서 처음에 적응하는데 몇 분 시간이 걸렸던것 같아요.  그것만 빼면 별로 다를 게 없어서 금방 편하게 몰 수 있었어요.  연비를 정확하게 체크하지 않았지만 경차니까 연비가 좋겠지요. 실내가 작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승차감이 쾌적하지는 않았어요. 솔직히.  도로가 좋지 못한 지역을 지날 때는 충격이 조금 크게 느껴지더군요.  고속주행을 하지않아서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속도를 높이면 소음과 승차감이 더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가 예쁘고 연비가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단거리 주행할 때는 타고 싶어요. 

 

캐스퍼 내부 쏘카 공유자동차 1일 체험

 

기름 풀로 채우면 421 킬로 넘게 달릴 수 있나봅니다.  근데 캐스퍼 만땅이 얼마일까요? 

검색해 보니 캐스퍼 유류탱크가 30리터.  

셀프주유소에서 리터당 1677원이니까 5만 원 정도 나오네요.  

리터당 주행거리를 환산하면 14 km 정도 나오네요.

그냥 계산만 해봤어요. 

직접 주행한 것은 아니니까 정확하지는 않아요. 

 

캐스퍼 내부 쏘카 공유자동차 1일 체험

 

쏘카 공유자동차

가끔 마실 나갈때, 쏘카 캐스퍼를 운전해 볼 만합니다.  차가 워낙 귀엽고 깜찍해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장거리 운행에는 모르겠지만, 단거리 뛸 때는 주차하기도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쏘카존에 캐스퍼가 나오면 빨리 렌트가 되더군요.  가끔 캐스퍼가 그리울 때 몰아보려 합니다. 

 

 

 

▶ 담채 섭 참담치 지중해담치 진주담지 홍합

▶ 9월 국내여행지 추천 속초 맛집 중앙시장 88순대국

▶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서울터미널 국도 우회 차량정체시

▶ 동서울터미널에서 강원도 고성 거진시외버스터미널 가는 방법

▶ KTX 5호차 비밀 1개 밖에 없는 개인좌석 명당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