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캔바 canva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무료 이미지만들기 아이폰 어플)

by 5cm 한량 2022. 8. 11.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열심히 올려보려합니다. 1일1포를 계속 해보려는데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정보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니 캔바 canva 가 떠오르네요.  예전에 망고보드 유료서비스를 이용했죠.  유료 망고보드는 유료라서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좋긴 합니다.  다만, 제가 쓰는건 엄청 간단한 썸네일인지라. 돈 내고 쓰기가 좀 부담스러웠는데 블친님이 캔바를 알려주셨네요.  canva 무료만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현재 티스토리에 올리는 썸네일은 캔바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캔바에 들어가서 정사각형 템플릿을 이용합니다. 저는 제일 심플해보이는 녀석으로 골랐습니다. 아이폰으로 글씨만 넣어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선택했습니다.  한번 살펴보실까요. 진짜 간단합니다. 

 

 

 

 

 

 

폴더에 저장

폴더를 만들어서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저장해서 계속 사용하려 합니다.  바탕 화면색만 바꾸면 될것같습니다.  디자인 감각이 있는 분들은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저는 똥손인지라, 그냥 젤로 간단한 녀석으로 골랐습니다. 

 

 

 

 

 

 

 

디자인 저장 

 

글씨만 새로 입력하고 바로 이미지 저장을 합니다. 아이폰 사진에 바로 저장이 되서 사용가능합니다. 혹시 비용이 지불되거나 이미지에 표시가 있나했더니 별도의 표시도 없네요. 이런 좋은 어플이 있나.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포토샵 사용할 필요도 없고, 제 수준에 딱 맞는 어플입니다.  pc 에서도 연동되서 사용하니 좀더 디테일한 작업을 하시고 싶으시면 컴퓨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진짜 좋네요.

 

 

 

 

 

 

최종 이미지

1분만에 뚝딱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캔바 canva 어플은 진짜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진짜 후회없는 선택.

유료못지 않게 편리합니다.   추가기능을 원하면 유료로도 사용가능하지만 저는 무료로도 충분합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진짜 좋아서 자꾸 추천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