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티스토리 중간광고 사라짐. 수정하면 안되는걸까?

by 5cm 한량 2022. 10. 2.
티스토리 광고 사라짐

 

네이버 블로그는 글만 열심히 쓰면 되는데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합은 어렵네요.  어렵게 시작했는데 원인모를 ‘자가 트래픽'으로 한 달간 정지를 먹은 후 본인 티스토리 보는 것도 겁이 나네요.  괜히 잘못 눌렀다가 영구정지를 받을까 봐요. 

 

오랜만에 본인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보니 광고가 잘 뜨고 있네요.  수익은 없지만.  

좀 아쉬운 마음에 중간 광고를 넣으려고 수정을  했는데.  아이쿠나. 

이건 또 뭐죠 ?  수정을 한 후 중간광고는 보이지 않고, 앞뒤에 자동으로 달리던 광고까지 사라졌네요.  애드센스 표시 배너도 보이지 않고요.  

 

참 알 수 없는 시스템이네요.

 

 

 

티스토리 광고 수정은 하면 안되나 ?

 

광고 효율을 측정해서 광고 위치를 바꿔주고, 광고 형태도 바꿔주는 게 아닐까 생각했는데.  수정하기만 하면 애드센스 광고가 자꾸 사라져 버리네요.. 

몇 시간 후 다시 나타나기도 하고, 하루 지나서 보이기도 하니 도대체 감을 잡을 수 없네요. 

 

중간 배너 설치에 대한 글을 보니, 

글을 수정해서 넣거나, 또는 예약 글을 수정해서 넣으면 중간광고가 뜨지 않는 경우를 봤는데요.  

대안으로 글 발행전 마지막에 딱 한번 중간 배너를 넣고 ‘절대' 수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티스토리는 수정을 하면 광고에 오류가 생기는 걸까요?

 

아무튼, 

광고를 넣고 효율을 체크하는 것은 신경을 쓸 수 없네요.  수정하기 겁나서. 

우선은 1일5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트래픽이 좀 늘어나야 의미 있는 액션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을 발행하면서 중간 광고를 넣어볼 생각입니다.